투어 가이드Tour guide

consultation letter

이곳을 통해 문자를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예술 축제

홈home > 투어 가이드 > 문화·예술 축제

수영 전통 달집놀이 (음력 1월 15일) 광안리해수욕장 백사장에서 달집태우기와 강강술래 행사, 송액 연날리기, 쥐불놀이 등 정월 대보름 달집놀이 행사를 재현하며 모든 재액을 태우고 새해의 복과 풍요를 기원한다.
광안리 어방축제 (4월 말)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통어촌의 민속을 주제로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바다 빛 미술관, 테마거리, 활어가 아우러진 부산의 대표적 봄축제이다. 어방(漁坊)은 예로부터 어로활동이 활발했던 수영지방의 어업협동체를 일컫는 말로, 그 전통을 이어간다는 의미에서 "광안리어방축제"로 명칭을 정하고 매년 4월말에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수영전통민속예술제 (6월) 매년 6월에 개최되는 지역 문화예술인의 민속공연 한마당으로 수영 대표 문화재인 수영지신밟기, 수영농청놀이와 함께 주요 무형문화재인 수영야류, 좌수영어방놀이 등을 비롯한 영남 일대의 전통민속 예술을 소개한다.
차없는 문화거리 (7월~8월) 2007년부터 광안리언양불고기 삼거리에서 만남의 광장(약800m)구간 해변도로를 해수욕장 개장
기간 (7월·8월) 중 토·일요일 9시부터 24시까지 차없는 거리로 조성·운영하며다양한 문화공연을 펼친다.
부산 바다축제 (8월 초) 매년 8월초 피서철에 열리며,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젊음의 열기를 발산 하는 음악과 해양 스포츠, 공연 등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광대연극제 (8월) 매년 8월 광안리에서 개최되는 연극제로 야외 연극의 도시 광안리, 다수의 극단이 소재하고 있는 수영구만의 특성에 맞춰 광안리바닷가와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연극공연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로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부산 세계불꽃축제 (10월 말) 매년 10월 말에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며,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는 축제이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취지대로 매년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며, 특이한 모양의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선보이는 축제로 유명합니다.

모바일버전